loading

알림·소식

보도자료

아태여성정보통신원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교내신문][IDEAS Project]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아세안 10개국과 여성 소상공인 지원 워크숍

2023.03.16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우리대학 아태여성정보통신원(APWINC)이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10개국 관계자와 여성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유네스코 석좌수행기관인 아태여성정보통신원은 ‘2023년도 한-아세안 협력사업 액션플랜 수립 워크숍을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개최했다. 우리대학 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된 워크숍에는 아태여성정보통신원을 비롯해 아세안 10개국 현지 수행기관 실무진, 컨설턴트, 아세안 사무국 및 한-아세안협력기금 관계자 등 49명이 참석했다.



1.png

 

이번 워크숍은 한-아세안 협력사업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우고, 사업 참여자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아세안 경제협력 소개 아세안 여성 디지털 경제역량 강화 기관별 액션플랜(실행 계획)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오는 7월에는 e-비즈니스 분야 예비 강사 200명을 초청해 강사 양성과정 초청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2.png

 

장윤금 총장은 우리의 중요한 파트너인 아세안 국가들이 여성 발전을 위해 ICT 분야에 초점을 두고 일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우리대학도 올해 구글과 함께 여성 창업가를 육성하는 스타트업 캠퍼스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3.png

 

워크숍을 마친 참석자들은 16일 한국문화 탐방 차원에서 청와대와 창경궁 일대를 방문한다.